최근 전염병에 대한 공포가 조금씩 사라지게 됨과 동시에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덕분에 공항 주차장은 여행객들이 맡겨 둔 차량으로 복작복작 난리도 아니더라구요. 지하철이나 공항버스 등을 이용하는 분들이 압도적으로 많긴 하겠지만 차량을 이용하는 여행객들 또한 적지 않은 요즘입니다.
그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주차장의 위치와 주차대행, 장기 주차 비용 등의 내용을 다음과 같은 순서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주차장
2. 인천공항 주차장 주차대행 및 비용
3. 장기주차 비용은?
1.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주차장
위가 막힌 나라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해외로 떠나기 위해서는 배 혹은 비행기를 이용해야 하고, 한국인이 느려터진 배를 이용하여 몇달 동안 여행을 할 분은 거의 없기 때문에 사실상 비행기를 타기 위해 공항에 방문해야 합니다. 서울, 수도권에 거주하는 분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인천공항이 있겠죠?
이 인천공항에 방문하기 위해 혹여나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주차장이 어디에 있는지 미리 확인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행기 시간은 정해져 있고, 늦는다고 기다려주지 않는데 그런 와중에 인천공항 주차장의 위치를 찾지 못하면… 생각만 해도 끔찍하니까요.
위 사진은 그 중에서도 오늘 글의 주인공인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주차장 위치입니다. 차량을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지도 보시는 것이 어렵지 않으실텐데, 지도를 보시면 공항신도시JC를 기점으로 운서IC 방향으로 이동하셔서 화물터미널을 지나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입구로 진입하게 되실겁니다.
여기서부터 주차장을 어떻게 이용하실 지에 따라 실제로 이용하실 주차장의 위치가 달라지게 됩니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차량을 이용해 방문하는 이유가 한국에 들어오는 누군가를 만나기 위함이거나, 주차장 이용을 하루가 넘어가지 않게 이용하려는 이용객의 경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과 가장 가까운 단기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면에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하실거라 타고 온 차량을 오래도록 주차해야 하는 경우에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초입에 있는 장기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한 후 주차장 입구에 있는 전용 셔틀버스를 이용해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진입하셔야 합니다.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실 분들께서는 미리 예약을 하신 후 단기주차장 지하1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2. 인천공항 주차장 주차대행 서비스
여기서부터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주차장을 여행기간 동안 장기 이용하실 분들이 보셔야 하는 내용입니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장기 주차장을 이용하는 비용과 드넓은 장기 주차장의 주차 대행 서비스에 대한 내용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장기 주차장을 이용을 대행해주는 공식업체가 있고 그 외 언급되지 않는 일반 업체들이 있습니다. 공식업체의 경우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자체에 일반 및 경차의 경우 2만원,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은 1만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몇몇 알아본 바로 일반 업체들은 이런 발렛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대신 차량을 어떻게 관리할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3. 장기주차 비용은?
그럼 못해도 1박 2일, 길면 한달 넘게도 다녀올 수 있는 해외여행인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장기 주차 비용은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장기주차 공식 업체를 통해 알아본 결과 하루 요금이 소형 9천원, 대형 12,000원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장기주차장에 일반 차량을 일주일 정도 주차하면 8.4만원의 주차 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10만원에 살짝 모자라는 이 비용이 비싸다면 비싸고 저렴하다면 저렴할 수 있겠지만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장기 주차장의 주차 요금까지 알아봤으니 이번 여행에 인천공항에 차량을 가져갈지 말지를 결정하는 것은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께 달렸습니다.
여기까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주차장의 위치, 주차대행 서비스와 함께 장기 주차 비용까지 알아봤습니다. 이 글이 여행을 앞둔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