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즘 애들 카톡 안써요"…Z세대 `인스타` 대세

by atol94 2022. 12. 16.
반응형

 





Z세대가 가장 많이 설치한 앱은 `인스타그램`, 밀레니얼세대와 X세대는 `카카오톡`으로 나타났다.

NHN데이터는 안드로이드 이용자 2천800만 명의 앱 설치 데이터를 α(알파) 세대(0세∼12세), Z세대(13∼24세), 밀레니얼 세대(25∼44세), X세대(45∼59세)별로 분석한 결과를 16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카카오톡은 α·밀레니얼·X세대를 통틀어 가장 많이 설치한 앱으로 나타났다. 유일하게 Z세대에서만 인스타그램·네이버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엔터테인먼트 및 소셜미디어 앱으로 범주를 좁히면 Z·밀레니얼 세대는 인스타그램을 가장 많이 설치했고, X세대는 `밴드`를 가장 많이 이용했다.

반면 α세대에서는 게임·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가 1위를 차지했고, 이어 `틱톡`과 `포켓몬 고` 순으로 나타났다.

금융 앱은 `토스`, 식품 앱은 `배달의민족`이 전 세대를 통틀어 설치율 1위로 나타났다.

X세대의 경우 Z·밀레니얼 세대와 비교해 신용카드 관련 앱 설치율이 높게 나타났고, `포켓 CU`·`나만의냉장고`·`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앱은 α·Z세대에서 상위권에 들었다.

특정 세대의 설치 비중이 높은 앱은 생애주기에 따른 생활 패턴 변화를 반영하고 있었다.



저연령층인 α세대의 경우 무료 게임 앱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반면 청소년∼20대 초반인 Z세대는 `나라사랑포털`·`병무청 간편인증` 같은 병역 관련 앱, 가정통신문 앱 `아이엠스쿨 학생`, 대학생 커뮤니티 `에브리타임` 설치율이 높았다.

사회인 비중이 높은 밀레니얼 세대는 `280days`, `열나요`, `베이비타임` 등 임신·출산·육아 관련 앱이 1위부터 10위까지를 석권했고 중장년층인 X세대는 `SBS골프`·`JTBC골프`·`골프몬` 등 골프 관련 앱이 상위권을 기록했다.

(사진=연합뉴스)

 

 

 

 

지금 이 시간 가장 핫한 소식들 👉

 

 

뉴욕증시, ‘R의 공포’ 속 경제지표 부진에 일제 급락 ‘넷플릭스 8.63%↓’…유가·비트코인 하

뉴욕증시 하락, 유럽증시 하락, 중국증시 혼조, 베트남증시 혼조, 국제유가 하락, 금 하락 [글로벌시장 지표 / 12월 16일 오전 6시 현재] [미국증시 마감시황] 뉴욕증시는 15일(현지시간) 하락했다.

atol94.timdragon.com

 

 

 

코픽스, 사상 첫 4%대 돌파…변동형 주담대 금리 또 오른다

변동형 주택담보대출 금리에 영향을 미치는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가 산정 이래 처음으로 4%를 넘어섰다. 15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11월 기준 신규취급액기준 코픽스는 4.34%로 전월과

atol94.timdragon.com

 

 

 

`투자 귀재` 짐 로저스 "증시 반등 믿지마...약세장 장기화 가능성"

워런 버핏, 조지 소로스와 함께 세계 3대 투자자로 불리는 짐 로저스(Jim Rogers) 로저스 홀딩스 회장이 증시 추가 하락 가능성을 경고하고 나섰다. 14일(현지시간)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로저스는

atol94.timdragon.com

 

 

 

뉴욕증시, 파월 ‘매파적’ 발언에 일제 하락 ‘테슬라 2.58%↓’…유가·비트코인 상승 [출근전

뉴욕증시 하락, 유럽증시 상승, 중국증시 상승, 베트남증시혼조, 국제유가 상승, 금 하락 [글로벌시장 지표 / 12월 15일 오전 6시 현재] [미국증시 마감시황] ​뉴욕증시는 14일(현지시간) 하락했다.

atol94.timdragon.com

 

 

 

`월가 전설` 하워드 막스 "美 증시, 역사상 세번째로 큰 대격변 직면할 것"

월가에서 `가치투자의 대가`로 불리는 하워드 막스(Howard Marks) 오크트리 캐피털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증시 대격변 가능성을 경고하고 나섰다. 1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막스는 "미국 연방준

atol94.timdrag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