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반도체 관련주들인 인텔, 퀄컴,TSMC 주가는 각각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그래서 상승세 원인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OINT.1
MU 실적발표
반도체 관련주들 일제히 상승.
sec
마이크론테크놀로지가 장 마감 후 발표한 2분기 실적발표로 사실상 모든 반도체주가 상승했다. 결과 자체는 상당히 좋지 않았지만, 보고서와 컨퍼런스콜은 업계가 경기 저점에 도달했다고 믿을 만한 이유를 제시했습니다.
인텔이 수요일 실적발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퀄컴과 TSMC 모두 마이크론의 실적에 힘입어 이 부문 전반에 걸쳐 매수세가 몰렸습니다.
POINT.2
반도체 시장 바닥을 찍고
반등 보일 것인가?
마이크론의 실적이 어느 기준에서 봐도 상당히 좋지 않지만, 반도체 투자자들은 이번 분기를 반도체 수요의 바닥으로 판단하게 된 이유는 뭘까?
바로 분기실적을 발표한 뒤 메로트라 CEO 발언이 큰 영향을 줬다고 할 수 있다. 포인트는 현재 반도체 관련주들의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재고문제가 개선 되고 있으며 수급균형이 점차 나아질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결국 투자자들은 이러한 발언과 기대로 반도체 시장이 올해 바닥을 찍고 다시 반등세를 보일 것이라는 기대심리로 매수세가 이어진게 아닌가 판단됩니다.
POINT.3
단기 지향적 투자자라면?
반도체주는 추천 하지 않음.
저는 반도체 관련주에 투자하는 것은 장기전이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분야는 수익이 좋아 보이면 난데없이 폭락하고, 수익이 형편없어 보여도 급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경기순환주들도 마찬가지겠지만 반도체 업계는 장기적으로 GDP보다 높은 성장률을 보일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투자하는데 흥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모든 외부의 영향을 개의치 않는 장기투자를 지향적인 투자가에게 있어서 반도체 관련주는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우여곡절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분야는 지난 10년 동안 시장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부문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글을 마치며..
경제비둘기의 한마디
분명 반도체 관련주들의 몇년 전에 비해 하락세를 보인 것 맞습니다. 하지만 미래를 주도하는 산업들에서 반도체는 빠질 수 없는 분야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단기적인 시점보다는 장기적인 시점에서 접근을 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합니다.
* 영상 보시고 구독 + 좋아요 부탁합니다
* 주식, 제태크 더 많이 보려면
https://pf.kakao.com/_xcxcxbS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