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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밀레니얼 세대 4명 중 3명은 올해 온라인 쇼핑 지출 규모를 작년과 같거나 더욱 늘릴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24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전자상거래 플랫폼 ESW가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25세에서 40세 사이의 응답자 73%는 올해 온라인 쇼핑 규모를 작년과 동일하거나 늘릴 계획이다.
복수 응답 중 27% 이상은 매장 소비를 줄이고 온라인 쇼핑에서 더 많은 지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했고, 15%는 온라인 지출 감소를 계획했다.
밀레니얼 세대로 불리는 이들 나이 그룹은 다른 세대와의 비교에서 온라인 쇼핑에 대한 뚜렷한 선호도를 지속적으로 보여왔다.
업계에서는 팬데믹 기간 동안 비대면으로 오프라인 즉 매장 매출이 크게 줄었던 소매업체들은 이번 조사 결과를 주목하고 매출 강화 전략에 궤도 변화를 시사했다.
패트릭 B-샤반 ESW 북미 최고경영자(CEO)는 "밀레니얼 세대는 최상위 소득 연령이 아니지만, 이들 세대는 아래 나이 그룹들과 결합해 현재의 소비 문화의 방향을 보이고 있다"고 진단했다
샤반 CEO는 "또한 이들은 향후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을 주도할 세대라는 점에서 이들의 소비 패턴 변화는 간과할 수 없는 기업 생존의 문제"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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